미디어

'더 문' 영화 정보와 줄거리, 배우들 소개

혤로헬로 2023. 7. 27. 12:49

'더 문' 영화소개

2023년 8월 2일 sf, 액션, 드라마 장르의 영화인 '더 문'이 개봉한다. 등급은 12세 이상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129분이다. 감독은 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 신과 함께 시리즈 쌍천만을 달성한 김용화 감독의 작품이다. 

 

'더 문' 의 줄거리

2029년 대한민국의 탐사선 우리호가 달을 향한 여정을 떠난다. 달탐사라는 도전에 전 세계가 집중하고 주목하는데 태양 흑점 폭발로 인한 태양풍이 우리호를 덮치고 다른 대원들은 안타깝게 되고 황선우(도경수) 대원만이 살아남아 달에 홀로 남겨지게 된다. 5년 전에도 달 탐사선이 공중폭발로 산산조각이 나 책임을 지고 사퇴한 전임 센터장 김재국(설경구)까지 합류하여 선우를 무사귀환시키기 위해 나로우주센터관계자들과 정부는 총력을 다한다. 하지만 어렵고 다른 탈출구인 나사 유인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 윤문영(김희애)에게 도움을 청해 보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다. 재국은 5년 전처럼 비극이 일어나지 않게 선우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거는 고군분투가 시작된다.

 

'더 문' 등장인물

황선우(도경수) - 달에 홀로 살아 남은 생존자, 달에 고립된 대한민국 소속 우주대원이다. 원래 분자물리학을 전공한 특수부대출신의 우주대원이지만 5년 전 사고의 나래호 선장이었던 아버지의 꿈을 끝까지 이루기 위해 우리호에 탑승한다. 우주선조작에는 미숙하다.

김재국(설경구) - 5년전 한국 최초의 유인달탐사선 나래호 프로젝트의 총책임자이자 센터장이었지만 나래호가 발사도중 산산조각으로 폭발되어 책임자로서 비극적 사고의 책임을 지고 산에 들어가 묻혀 산다. 그러다가 이번 우리호 사건에선 누군가를 잃고 싶지 않다 생각하여 다시 우주센터로 돌아가 선우의 무사귀환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윤문영(김희애) - NASA 달 궤도선 메인디렉터이다 과거 재국과 연인사이였었다. 재국과의 다른방법으로 선우를 구할 수 있는 마지막 희망이다.